모든 공간 구성에 적합한 모드

배기 모드: 고효율
배기 모드 쿠커후드는 요리 증기를 빨아들이고 그리스 필터를 통해 기름 입자를 없앱니다. 여과된 공기는 환기 덕트를 통해 주방 외부로 배출됩니다. 여과된 공기와 함께, 과잉 수분과 냄새가 주방에서 사라집니다. 배출된 공기를 밖으로 보내기 위해 배출 모드 쿠커후드에 덕트와 외벽 또는 옥상 환기구가 필요합니다. 또한, 열려 있는 창문 등을 통해 신선한 공기가 흐를 수 있어야 합니다. 추출 쿠커후드는 가스레인지 위 또는 자주 사용하는 딥 프라잉, 그릴 또는 웍(냄비) 사용 시 특히 권장됩니다. 이러한 요리에서는 많은 열과 그리스 및 스팀이 발생하는데, 쿠커후드가 이러한 것들을 효과적으로 없애줍니다. 가스레인지에는 연소를 위한 신선한 공기가 충분히 공급되어야 합니다.
외부 팬을 사용한 배기 모드: 효과적이며 조용함
배기 모드 쿠커 후드는 외부 벽이나 지붕 위에 있는 외부 모터와 함께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모터를 외부에 설치하는 것은 노이즈의 방해가 덜한 곳에 위치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후드에서 나오는 소음도 최소화됩니다. 소음 수준을 크게 줄이려면 덕트 시스템은 최소 5~7 m 길이여야 합니다. 외부 모터를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주방의 레이아웃, 덕트 유형과 그 설치 방법, 그리고 쿠커후드 자체에 따라 달라집니다.
재순환 모드: 간편하고 높은 에너지 효율성
재순환 쿠커후드는 스팀과 증기를 빨아들이고 그리스 및 목탄필터를 사용하여 그리스와 냄새를 제거합니다. 정화된 공기는 다시 주방으로 들어옵니다. 이러한 공기 순환이 실내에서 이루어집니다. 재순환 쿠커후드에는 환기 덕트나 외벽 또는 실내 환기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재순환 모드의 쿠커후드는 설치가 매우 간편하고 건물 제약이 있는 아파트 등에 자주 사용되는 유일한 옵션입니다. 재순환 쿠커후드는 전기레인지 위에 설치하기에 좋습니다. 그러나 많은 열이 발생하는 가스레인지 위 공간에는 가능하면 배기 후드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는 설명을 돕기 위한 예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