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명품가전 밀레(밀레코리아 대표 안규문, www.miele.co.kr)는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고급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적용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차별화된 냉각방식으로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해주는 냉장·냉동고를 출시한다.
신제품 밀레 냉장고의 용량은 391리터(ℓ), 냉동고는 261리터(ℓ)로 제작되어 각각 단일 제품으로도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사이드 바이 사이드(Side by Side) 형태로 연결 및 설치가 가능해 양문형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했다. 또 기존 넓은 폭 길이로 인해 주방 가구의 깊이와 30cm 정도 발생하는 차이를 없앤 너비 120cm 깊이 63cm의 콤팩트 한 사이즈로 설계해, 주방 공간의 일체감을 향상시켰다.
특히, 밀레의 냉장·냉동고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해, 최소화된 전력 소비량으로도 많은 양의 식품을 완벽하게 보관할 수 있고, 환경 유해물질인 CFC(염화불화탄소) 및 HFC(수소불화탄소)를 사용하지 않아, 환경오염물질 배출이 없는 이소부탄(R600a) 냉매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다.
또 용도와 특성에 맞춘 냉각방식을 각각 적용해, 음식물의 신선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 및 보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냉장고에는 음식 수분유지에 탁월한 유럽식 방식을 적용시켜, 음식을 신선한 상태 그대로 유지시켜주며, 내부 온도가 높이별로 각기 설정돼 있어 음식의 특성에 맞는 맞춤 보관이 가능하다.
냉장고 및 냉동고 내부의 온도조절은 전자식 조절장치 및 근접 터치센서를 적용시켜, 가벼운 터치만으로 편리하게 온도를 설정할 수 있다. 냉장고는 2~9℃의 온도로 설정이 가능하며, 음식물의 종류 및 특성에 따라 맞춤 보관이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쓰임새에 따라 전체 공간의 동일한 온도 적용을 원할 시에는, ‘다이나믹 쿨링’ 기능을 이용해 냉장실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냉장실 상단에 장착된 냉각팬이 냉장실 내부 전체의 냉기를 고르게 분배시켜주는 ‘다이나믹 쿨링’ 기능은, 저장실 내부의 온도와 습도를 상하단 구분 없이 균일하게 조절시켜줘 다양한 식재료를 좀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냉동고는 -28℃~ -14℃의 온도로 조절이 가능하며, 외부 냉기를 순환시켜 냉각하는 노프로스트(No Frost) 방식을 채택했다. 냉각효과의 저하 요인인 성에와 얼음 발생을 최소화하고, 자동으로 완벽하게 제거해줘 식품의 신선한 보관은 물론 위생성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신제품에 각각 적용된 ‘수퍼 기능’은 음식물의 냉장·냉동속도를 단축시켜줘, 식재료의 고유 성분인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 파괴를 방지해준다. 또 어패류, 육류 등 다양한 식품이 수분을 잃어 부피가 수축되고, 음식 고유의 맛과 향을 잃는 것을 최소화했다.
냉장고와 냉동고 각각에는 다양한 식품 보관이 용이하도록 용기의 크기 및 음식의 종류에 따라 높낮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선반이 장착돼 있어, 공간활용도를 향상시켰다.
냉장고에는 최대 25kg까지 지지가 가능한 강화유리 선반 7개가 고정형, 높낮이 조절형, 분리형으로 설계돼 있어 보관 식품과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며, 냉동고 내부는 보관 식품의 확인과 탈착이 용이한 8단의 투명 서랍으로 구성돼 부피가 큰 육류나 닭, 케이크와 같은 음식물 등을 보관하기 쉽고 개별 칸으로 제작되어 오픈 형식인 기존 냉동고에 비해 에너지 소모량이 적다.
내부에는 친환경 LED 조명이 장착돼 있어 식재료의 위치 및 상태 확인이 편리하며, 냉동고에 적용된 ‘냉동 카렌다 기능’은 식품 저장기간을 알려줘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외관의 핸들에는 ‘이지 오픈(Easy Open)’ 시스템을 도입해, 사용자의 편의를 강화했다. 지렛대 원리를 이용한 고급스러운 스테인리스 소재의 도어 핸들 장착으로, 냉동고 내부에 형성된 강한 압력으로 인해 문이 쉽게 열리지 않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해줘 사용자의 손목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외에도, 밀레 냉장 냉동고 전면에 적용된 스테인리스는 클린 스틸 재질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방의 인테리어 효과를 더해줄 뿐 아니라, 먼지 또는 지문의 흔적이 남지 않아 청소 및 관리 또한 간편하다.
밀레코리아 윤일숙 마케팅 팀장은 “밀레 냉장고는 기존 아파트에 설치된 빌트인 형태로 사용하던 소비자의 입소문을 통해 구입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해온 제품이다”며, “고객의 꾸준한 문의에 힘입어 기존 2-3천만 원대의 미국산 고가 냉장고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프리미엄급 디자인의 냉장고와 냉동고를 도입했으며, 최근 고급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는 국내 시장 추세에 발맞춰 국내의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고 제품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