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최신 보도 자료와 관련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밀레(Miele), 독일 빌레펠트 공장에서 2천만 번째 식기세척기 생산

2019년 5월 23일

(2019년 5월 23일)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Miele)가 독일 빌레펠트에 위치한 자사 공장에서 2천만 번째 식기세척기를 생산했다고 밝혔다. 밀레가 맨 첫 식기세척기를 출시한지 90년 만의 일이다.

2천만 번째로 생산한 밀레 식기세척기는 작년 IFA 2018에서 최초로 선보인 G 7000 시리즈에 속하는 G 7310 SC Clst 모델이다. 밀레가 선보인 식기세척기 제품 중 가장 최신 모델로 국내에는 미출시된 G 7000 시리즈는 세제 자동 투입 기능인 오토도스(AutoDos)와 밀레가 단독으로 특수 개발한 파워디스크(PowerDisk)를 탑재한 획기적인 제품이다. 식기의 오염도를 인지하고 그에 맞는 양의 세제만을 자동으로 투입해줘 사용자가 해야 할 일은 식기세척기에 식기를 넣고 빼는 것과 가끔 파워디스크를 교체하는 일 밖에 없기 때문이다.

식기나 커틀러리의 종류에 관계 없이 빈틈 없는 세척이 가능하도록 새로운 3D 멀티플렉스 트레이도 탑재했다. 높이 조절이 가능해 여러 종류의 수저와 나이프, 국자, 작은 에스프레소 컵까지 편리하게 배치할 수 있다. 또한, 경첩이 달린 스파이크, 추가 홀더, 실리콘 받침 등을 다양하게 탑재해 부피가 큰 식기부터 깨지기 쉬운 와인 잔까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배치 가능하다.

특히, 유럽 에너지 효율등급 A+++ 보다 10% 더 경제적인 최상의 에너지 효율 등급을 자랑하며, 오토센서 세척 프로그램은 최소 6L의 물만을 사용해서 최고 A등급의 세척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같은 혁신이 가능했던 데에는 지난 90년의 역사가 있다. 1929년, 밀레는 유럽 최초로 전기를 이용한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 그릇용과 수저용 두 개의 바스켓을 갖춘 원형의 금속 식기세척기는 당시 높은 가격으로 인해 상용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구매력이 있는 상류층 소비자들은 이미 가정부가 있어 설거지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았기 때문.

밀레 식기세척기가 본격적으로 일반 가정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한 것은 1960년 모터 구동식 자전거를 생산하던 밀레 빌레펠트 공장을 식기세척기 생산 공장으로 용도를 변환하면서부터다. 빌레펠트 공장에서 밀레는 애벌 세척부터 건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자동 가동할 수 있는 식기세척기를 개발했다. 이후, 1978년에는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컴퓨터 컨트롤 및 센서를 탑재해 물과 전기 소모량을 크게 줄였다. 이를 전신으로 현재 밀레 식기세척기는 식기의 양은 물론 오염도와 공급되는 물의 경도까지 측정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다.

세척 프로그램 외에도 실제 소비자들이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서 느낄 수 있는 불편감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개발했다. 대표적인 것이 밀레가 특허 받은 수저용 트레이다. 2010년부터 밀레는 트레이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다양한 식기를 자유롭게 배치하도록 슬라이딩식 섹션도 만들었다. 식기세척기 안에 뜨거운 수증기를 배출해 식기가 위생적으로 건조될 수 있도록 세척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자동 도어열림 건조(AutoOpen Drying)’ 기능도 같은 시기에 개발된 기능이다. 2013년에는 미래형 주방 디자인으로 핸들 없이 두 번의 노크를 통해 문을 열 수 있는 ‘노크 투 오픈(Knock2Open)’ 기능을 개발해 제품에 탑재하기 시작했다.

수년 동안 가장 일관성 있게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단연 친환경 기술이다. 최소한의 물과 전력만을 소비하면서도 사용자의 편리함과 최고 수준의 세척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연구 및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독일 최고 권위의 소비자 기관 ‘슈티프퉁 바렌테스트(Stiftung Warentest)’에서 진행한 다양한 기준에서 밀레가 차지하고 있는 순위만 봐도 이에 대한 성과를 짐작하게 해준다. 실제로, 국내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된 밀레 식기세척기 G 6000 에코플렉스의 경우 오토센서 세척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최소 6.5L의 물만으로 14인분의 식기를 세척할 수 있다. 6.5L는 싱크대를 단 한 번 가득 메울 수 있는 정도의 적은 양이다.

밀레코리아 관계자는 “120년 전통의 밀레는 식기세척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차원이 다른 편리함으로 오랜 시간 동안 시장을 선도해왔다”며, “최근 국내 소비자들의 식기세척기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는 만큼 고객의 까다로운 눈높이에 맞는, 밀레만이 선사할 수 있는 프리미엄한 가치와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밀레 식기세척기의 역사

1929년

밀레 유럽의 첫 전기 식기세척기 출시

(원형 금속통, 프로펠러를 통한 물 분배)

1960년

회전식 세척 날개를 탑재한 최초의 프론트 로드 방식(front-loading) 식기세척기 개발. 밀레 빌레펠트(Bielefeld) 공장이 자전거에서 식기세척기 생산으로 전환

1967년

3개의 회전식 이중 세척 날개 및 연수 장치의 자동 재활성화 기능을 탑재한 전자동 빌트인 식기세척기 개발

1978년

마이크로컴퓨터 컨트롤 및 센서를 탑재한 세계 최초 식기세척기 개발

1987년

특허 획득한 3D 수저 전용 트레이 적용

2001년

센서를 통한 물의 경도 및 오염도 측정 가능해짐

2004년

내부 소금통을 장착한 첫 식기세척기 생산업체

2005년

사용자 편의성 및 프로그램 다양화 증대를 위한 터치 컨트롤을 탑재한 첫 모델(Navitronic Touch Control) 출시

2007년

다양한 분사 압력 및 교차 세척 날개용(센서 제어를 통한 건조) 전자식 프로페셔널 펌프(Electronic Professional Pump) 탑재

2008년

에너지 소비 획기적 감축: 최소 8L의 물 사용 (Automatic program); 0.6 kWh (온수 급수)

2010년

G 5000 출시: 슬라이딩 섹션으로 높이 조절이 가능한 수저용 트레이 (3D); 내부 LED 조명(BrilliantLight); 자동 도어 오픈 기능으로 건조 최적화(AutoOpen)

2013년

G 6000 출시: 핸들 없는 노크2오픈(Knock2open) 기능을 이용한 도어 오픈, 물 소비를 6.5L로 감축; 에너지 소비량을 확인하는 에코피드백(EcoFeedback) 기능; 에코스타트(EcoStart) 기능을 갖춘 플렉시타이머(FlexiTimer)

2016년

G 6000 EcoFlex 출시: 58분만에 세척 완료하는 최고 A 등급의 세척 성능; A+++ 등급보다도 20% 에너지를 덜 소비하는 에너지 등급; 바스켓 및 수저 트레이 활용도 추가적 개선

2018년

G 7000 출시: 분말형 과립으로 구성된 파워디스크(PowerDisk)를 통한 자동 세제 투입 기능 개발. 신형 식기세척기는 앱을 통한 제어 및 모바일 기기를 통한 프로그램 설정 가능. 신규 3D 멀티플렉스(MultiFlex) 트레이를 통한 활용도 재고: 신규 높이 조절 가능한 우측 섹션은 수저용 트레이 옆에 에스프레소 컵 등의 소형 식기 거치를 위한 공간을 제공

2019년

밀레 빌레펠트 공장에서 2천만번째 식기세척기 생산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

밀레는 세계적인 독일 프리미엄 가전 기업으로 1899년 설립되어 4대째 내려오고 있는 가족 기업이다. 오븐, 전기레인지, 커피머신,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과 드럼세탁기, 의류건조기, 진공청소기 등 생활가전을 생산, 판매하며, 프리미엄 가전의 대명사로서 글로벌 가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밀레는 전세계 가전 업계에서 유일하게 모든 제품을 최대 20년 내구성을 기준으로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주요 부품을 20년 이상 보유하기 때문에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언제나 안심할 수 있다. 또한,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작은 부속품 하나까지도 엄격한 품질테스트를 거치고 있으며, 60% 이상의 부품을 독일 밀레 공장에서 직접 생산한다.

밀레는 밀레코리아를 비롯한 47개의 해외법인, 각 지역 파트너들을 통해 전세계 10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밀레는 창립 당시 모토인 ‘Immer Besser(항상 더 나은)’ 정신을 실현하기 위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삶을 위한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밀레 제품 문의

- 소비자 문의번호: (02) 3451-9451

- 밀레 홈페이지: https://www.miele.co.kr

- 밀레 온라인몰: https://shop.miele.co.kr

- 밀레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ielekorea

- 밀레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Mielekorea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