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최신 보도 자료와 관련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밀레(Miele),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14개 상 수상

2019년 4월 3일

(2019년 4월 3일)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Miele)가 새로운 빌트인 주방가전 ‘제너레이션 7000 시리즈’(이하 G 7000 시리즈)로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유명한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를 휩쓸었다.

 

밀레코리아는 독일 뮌헨에서 열린 ‘2019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밀레 G 7965 SCVi 식기세척기와 마스터쿨 Ⅱ (MasterCool Ⅱ) 냉장고로 금상을 수상한 데 이어 G 7915 SCi 식기세척기와 CVA 7845 빌트인 커피머신, 아트라인, 컨투어라인, 비트로라인 디자인으로 총 7개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상은 50여 개국에서 출품된 6,375개 작품 중 오직 66개 작품에만 수여된 것으로, 이 중 두 개를 밀레가 거머쥐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같은 시리즈 제품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7개의 추가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밀레는 올해만 14개의 디자인 상을 수상하게 됐다. 수상은 모두 오는 5월 해외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인 최고급 빌트인 주방가전 신제품 G 7000 시리즈 제품들에서 이뤄졌다.

 

iF 디자인 어워드의 심사위원단은 G 7965 SCVi 식기세척기에 금상을 수여한 이유로 ▲고품질 자재를 활용해 높은 내구성을 구현한 점, ▲유리로 만들어졌음에도 강인하게 설계된 터치 패널, ▲제품 내 체계적인 방식으로 컬러 포인트를 두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바스켓, ▲혁신적인 기능과 어우러진 지능적이고도 매력적인 디자인 디테일 등을 꼽았다. 아울러, 제품 좌측에 와인 냉장고를 겸하고 있어 냉장 시설과 와인 보관이 동시에 가능한 마스터쿨 Ⅱ (MasterCool Ⅱ) 냉장고는 다기능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혁신성과 내구성, 기능성과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수상 기준으로 삼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역시 밀레 빌트인 주방가전 G 7000 시리즈에 주목했다. 손잡이를 없애 공간을 한층 깔끔하게 만든 아트라인 주방가전과 견고한 메탈 손잡이에서 유리로 완성된 전면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연속성 있는 디자인의 비트로라인 주방가전이 대표적이다. 그라파이트 그레이와 브릴리언트 화이트, 옵시디안 블랙까지 총 3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는 두 주방가전 라인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뿐만 아니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제품상을 연달아 수상했다.

 

밀레 G 7000 시리즈에서 새롭게 선보인 CVA 7845 빌트인 커피머신도 두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을 같이 했다. 3개의 원두 컨테이너를 장착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원두를 선택해 내릴 수 있고, 별도의 설정 없이도 커피 추출 후 우유가 지나간 모든 부품들을 자동으로 헹궈주는 등 뛰어난 유지 및 관리 기능을 가졌으며, 컵센서 기능으로 컵 높이에 맞춰 깔끔하게 커피를 추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밀레코리아 관계자는 “새로운 빌트인 주방가전 ‘G 7000 시리즈’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 두 곳에서 연달아 상을 받게 됐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밀레는 업계 유일 최대 20년 내구성과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진정한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

밀레는 120년 전통의 세계적인 독일 프리미엄 가전 기업으로 1899년 설립되어 4대째 내려오고 있는 가족 기업이다. 오븐, 전기레인지, 커피머신,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과 드럼세탁기, 의류건조기, 진공청소기 등 생활가전을 생산, 판매하며, 프리미엄 가전의 대명사로서 글로벌 가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밀레는 전세계 가전 업계에서 유일하게 모든 제품을 최대 20년 내구성을 기준으로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주요 부품을 20년 이상 보유하기 때문에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언제나 안심할 수 있다. 또한,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작은 부속품 하나까지도 엄격한 품질테스트를 거치고 있으며, 60% 이상의 부품을 독일 밀레 공장에서 직접 생산한다.

밀레는 밀레코리아를 비롯한 47개의 해외법인, 각 지역 파트너들을 통해 전세계 10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밀레는 창립 당시 모토인 ‘Immer Besser(항상 더 나은)’ 정신을 실현하기 위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삶을 위한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밀레 제품 문의

- 소비자 문의번호: (02) 3451-9451

- 밀레 홈페이지: https://www.miele.co.kr

- 밀레 온라인몰: https://shop.miele.co.kr

- 밀레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ielekorea

- 밀레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Mielekorea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