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에너지 소비

EU 에너지 라벨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럽의 에너지 소모를 줄이고 소비자에게 제품의 성능을 보다 투명하게 전달하기 위해 EU 진공청소기 규정에 따라 에너지 라벨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는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에너지 라벨의 도입으로 진공청소기의 정격 소비 전력이 1600와트 미만으로 제한되었습니다.
에너지 라벨에는 다음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에너지 효율성 등급
각 진공청소기가 사용하는 전력량과 그에 따른 전기 소비를 표시합니다. 제품 수명, 친환경 제조 과정 및 제품의 재활용 용이성은 고려되지 않습니다.
평균 연간 에너지 소비량
평균 연간 에너지 소비량 연간 킬로와트시(kWh/a)로 표기됩니다. 이는 87평방미터 주거 공간을 가진 평균적인 가정에서 1년에 50회 진공청소를 실시하는 경우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실제 소비량은 진공청소기의 사용 빈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먼지 재배출 등급
먼지 재배출 등급은 진공청소기의 배기 공기가 얼마나 깨끗한지 나타냅니다.
소음 세기 수준
소음 세기 수준은 제품의 소음 수준을 데시벨로 표시합니다.
카펫 청소 성능 등급
카펫 청소 성능 등급은 카펫의 뭉쳐있는 먼지를 진공청소하여 결정합니다. 진공청소된 먼지 양이 많을수록 진공청소기의 세척 성능이 더 올라갑니다.
강화 마루 청소 성능 등급
강화 마루 청소 성능 등급은 갈라진 나무판에 먼지를 뿌린 다음 진공청소하여 결정합니다. 진공청소된 먼지 양이 많을수록 진공청소기의 세척 성능이 더 올라갑니다.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는 설명을 돕기 위한 예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