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의 지속가능성

Immer Besser(항상 더 나은): 우리의 유일한 보금자리, 지구를 위해

밀레는 왜 지속가능성에 신경을 쓰는가

지구는 큰 변화를 겪고 있으며, 우리는 그 변화의 결과를 막 체감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정에서부터 국가적인 수준에 이르기까지 밝고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달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할 책임이 우리 모두에게 있습니다.

'Immer Besser(항상 더 나은)'는 밀레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에서 더 나은 결과를 내고자 하는 노력을 정의합니다. 이 모토는 밀레가 더 나은, 더 스마트한 가전을 만들어 가정과 기업이 한 세대를 넘어 다음 세대에서도 지속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동기부여가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밀레가 더 나은 내일에 기여하는 과정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구를 위한 밀레의 약속

우리의 유일한 보금자리인 지구를 지키기 위한 레이스가 점점 더 빨라짐에 따라, 밀레의 포부를 더 발전시키고자 하는 노력 또한 그에 맞추어 빨라지고 있습니다. 밀레의 여정을 계속하기 위해, 밀레는 다음과 같이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모든 단계에서 지속 가능성을 구현하기

밀레는 지속적으로 자사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의 수명 주기, 모든 가치 사슬, 그리고 밀레 고객의 가정에서 지속가능성이 중요하게 다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흔적을 남기기 않는 가전제품 만들기

밀레는 환경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치는 가능한 한 최고의 제품 및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밀레의 최종 목표는 100 % 탄소 중립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가전제품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어 폐기물 없애기

밀레는 가전제품에 사용된 모든 부품의 수명 주기가 끝나면 다시 가치 사슬로 편입되는, 전체적으로 폐기물이 없는 순환 가치 사슬을 만들기 위해 밀레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보고서에서 밀레가 지속 가능성을 위해 한 노력에 대해 더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밀레에게 지속가능성은 하나의 여정과 같습니다. 밀레는 지속가능성이 밀레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이라는 사실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밀레는 자사의 모든 프로젝트와 계획에서 세상에 변화를 불러올 지속가능한 혁신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밀레는 스마트한 서비스 경로를 만들어냅니다

밀레는 주행 거리와 배기 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매일 서비스 차량의 경로를 최적화하려 노력합니다.

밀레는 혁신적인 세탁 솔루션으로 맥도날드를 돕습니다

밀레는 글로벌 식품 기업인 맥도날드의 기름 회수 작업에 도움을 줍니다. 이 기름은 맥도날드의 바이오 연료 제조 과정에 사용되며 동시에 하수 시스템으로 방출되는 기름의 양을 줄입니다.

그린 프로젝트

우리의 보금자리인 지구를 지키기 위한 질주는 더 빨라지고, 밀레의 포부를 전개하고자하는 헌신 또한 그에 맞추어 빨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다음은 밀레가 기후 문제를 해결하고자 협업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예시입니다.

에너지 효율 연구 지원

미래의 집은 혁신, 디자인, 그리고 에너지 효율성을 결합한 집입니다. 지속 가능한 생활을 위한 국제적인 대회 Solar Decathlon에서 공개된 “MIMO”(최소 입력, 최대 출력) 프로젝트에서 밀레는 주방 가전에서 발생한 열로 집을 따뜻하게 하거나 시원하게 하는 혁신적인 열 펌프 시스템을 공동 개발했습니다. 대회 기간 동안 이 시스템은 처음으로 일반적인 조건에서 테스트 및 측정될 수 있도록 건물 내에 설치되었습니다.

완전히 지속가능한 집을 공급하다

호주의 선도적인 지속가능성 홍보 대사 중 하나인 Joost Bakker는 밀레와 함께 '그린하우스 미래 음식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지속가능한 구조의 집은 그곳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집, 음식, 에너지를 제공해 줍니다. 집에 있는 모든 밀레 가전 제품은 에너지 절약과 효율이라는 측면에서 가장 까다로운 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세심하게 고려되었습니다.

이미지 저작권: Earl Carter

코펜하겐을 푸르게

밀레는 덴마크의 첫 “녹색 도시”의 표준 장비 공급자로 이 도시의 탄생에 깊게 관여했습니다. 밀레는 코펜하겐의 새롭게 변화된 지역에 약 15,000개의 가정용 가전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벌 지키기

밀레는 일부 밀레 공장 주변의 들판에도 벌이 서식할 수 있도록, 밀레 직원들에게 공장 주위의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활동을 하도록 주도성을 부여합니다.

친환경 강철 사용

시범 프로젝트 기간 동안 밀레는 파트너인 Salzgitter AG에서 친환경 강철 을 공급받습니다. 기후 친화적인 에너지원과 재활용 강철을 사용해 제조 공정을 통해 생성되는 CO₂ 배출량이 66 % 이상 줄어듭니다. 이러한 변화를 도입하면서 밀레는 소비자의 제품 구매 및 서비스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탄소 배출을 더 줄이기 위한 첫번째 단계에 기여를 하게 됩니다.

함께하면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 작은 변화를 주면 지구에 큰 변화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집에서 밀레 제품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가정에서도 지속가능성을 실천할 수 있는 다섯 가지 ' 효과적인 팁'들을 소개합니다.

냉장고에 공간 확보하기

너무 꽉 찬 냉장고는 효율적으로 식품을 냉각할 수 없어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므로, 항상 약간의 빈 공간을 남겨두세요.

세제 적당히 사용하기

세제를 적정량 사용하면 환경을 보호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밀레의 자동 투입 시스템인 트윈도스와 함께라면 세제 양 조절이 더욱 쉬워지며, 세제를 최대 30 %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수동 세제 투입과 비교 시

밀레와 함께 하나의 세탁물도 경제적으로 세탁

물과 에너지를 절약하려면 세탁기를 가능한 한 최대로 채워야 합니다. 밀레의 싱글워시 기능은 세탁물을 개별로 세탁할 때에도 자원을 절약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순환 경제

지구의 자원은 유한합니다. 이는 단순히 제품을 사용하고 버리기를 계속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대신 더 의식적인 순환 시스템으로의 발전이 필요합니다. 밀레의 목표는 가전제품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고, 필요 시 수리할 수 있으며, 부품 및 자재를 재사용 및 재활용해 폐기물을 없애는 것입니다. 이 모든 작업은 밀레의 환경 발자국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 잘 만들어 더 오래 사용

밀레는 가정용 가전제품들을 20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수준과 동일한 수준으로 테스트합니다. 어떤 제품이 테스트의 대상이 되는지 더 알아보려면 20년 내구성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모든 시설의 이산화탄소 중립성 달성

밀레는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을 위해 노력하며, 모든 밀레의 시설들은 탄소중립적(범주 1&2)입니다. 이 여정의 중요한 이정표 중 하나는 밀레의 2019년 탄소 배출량의 15 %를 차지하는 탄소 발자국의 주요 원인인 제품의 사용 과정에서의 탄소 배출을 2030년까지 줄이는 것(범주 3.11)입니다.

수리할 권리

밀레는 70,000개 이상의 밀레 정품 부품을 중앙 창고에 항상 보관해 둡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밀레는 해당 가전제품 모델의 단종 이후에도 최대 15년까지, 최소 10년 동안 예비 부품을 제공하도록 합니다.

영향력의 중심지 베를린

밀레는 지속 가능성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 내외의 혁신적인 인재들과 강력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베를린은 지속 가능성 분야에서 협업을 위한 최적의 장소입니다. 베를린에서 밀레는 스타트업들과 함께 작업하며 특히 환경을 중심으로 한 순환경제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Immer Besser(항상 더 나은)'란 항상 더 낫게, 언제나 노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족 경영 사업으로써 밀레는 미래가 지속 가능해야 한다고 믿으며, 우리의 책임은 공장 문 밖으로 나가는 순간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믿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레는 자사가 하는 모든 일이 더 지속 가능하도록 만들고, 다른 회사들도 그러하도록 돕기 위해 노력합니다. 함께해야만 우리는 세상에 닥쳐 온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밀레는 지속가능성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밀레의 연구개발 예산 중 50 % 이상이 더 지속가능한 가전제품 및 서비스를 만드는 데에 소비됩니다. 2020년 판매된 밀레 세탁기의 대부분이 시장의 제품들 중 가장 높은 효율성 등급을 달성했습니다.

품질은 결국 제품의 수명

회사가 설립된 그 순간부터 밀레의 제품 철학의 중심에는 탁월한 품질, 수명이 긴 제품을 최고 품질의 부품과 정교한 제조 방법으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밀레 가전제품을 사용하면 결국 더 적게 소비한다는 사실에 안심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파트너

밀레는 22,300명 이상의 사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이들의 복지는 밀레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다양한 HR 계획과 함께 밀레는 모든 임직원들을 지원하며, 업계와 사회 양쪽에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밀레 앰버서더

밀레는 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여정에서 세상을 선도하는 지속 가능성 지지자들과의 협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밀레의 최신 콘텐츠 시리즈 '우리의 유일한 고향 이야기'에서 밀레는 언제나 더 나은 결과를 목표로 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며 실제로 변화를 만들어내는 밀레 앰버서더의 노력을 기념합니다. 밀레의 브랜드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향한 포부를 담은 그 정신을 말입니다.

에피소드 1: 노베르트 니더코플러

노베르트 니더코플러는 자신의 고향 남부 티롤의 자연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그의 윤리적인 요리와 지역 농장에서 재료를 구하는 방식은 그가 '산을 요리하다'라고 부르는 미식 혁명의 토대가 되었습니다.

그의 철학은 사람, 농작물, 그리고 지구에 대한 존중을 기반으로 하며, 이는 더 적은 것으로 더 나은 성과를 내고, 낭비를 피하고, 공급망을 최적화하고, 오래 지속 가능한 제품으로 타협하지 않고 품질을 달성한다는 밀레의 정신을 반영합니다.

밀레 지속가능성 보고서

밀레의 새로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 밀레는 UN이 발표한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SDG)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시 강조하고, 국제 기후 정치가 요구하는 2°C라는 목표에 동참합니다. 이전 보고서와 마찬가지로 이번 보고서 또한 지속가능성 보고서 가이드라인(GRI)의 안내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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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 관련 문의나 이 사이트의 내용물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밀레 언론 및 홍보 부서의 지속가능성 커뮤니케이션 팀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sustainability@miele.com